현장포토

장수군립도서관 개관식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459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1.12.27
첨부파일(4)
장수군립도서관 개관식 개최 사진(1)
장수군립도서관 개관식 개최 사진(2)
장수군립도서관 개관식 개최 사진(3)
장수군립도서관 개관식 개최 사진(4)

장수군은 12월 10일 장계면 도서관 주차장에서 군립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수 군수를 비롯한 김용문 군의회의장, 박용근 도의원, 기관단체장, 관내 학부모운영위원, 지역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와 관련 행사 방역조치를 철저히 이행하며 진행되었다. 

 

군립도서관 건립은 지식정보, 평생교육, 문화공간 등의 역할을 모두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지난 2019년부터 3년간 총사업비 53억원을 투입하여 지하1층, 지상3층의 대지면적 2,598㎡, 연면적 1,380㎡의 규모로 건립되었다. 실별구성으로는 지하1층에는 기계실, 지상1층에는 유아 및 어린이자료실, 독서계단, 사무공간 등이 있으며, 지상2층에는 종합자료실, 문화교육실, 다목적실, 열람공간 등으로 구성되었고, 지상3층은 보존서고로 조성되어 군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공간으로 만들어졌다. 

 

군은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내년 1월 정상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모든 도서관 방문객은 반드시 방역수칙 및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여 이용을 해야 한다. 

 

장영수 장수군수는 “도서관이 풍부한 도서와 정보화시스템 구축을 통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향유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되었다며 장수군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모든 군민이 다양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로컬JOB센터, 2021년도 장수군 일자리 박람회 개최
다음글
아리스 비간츠 주한 라트비아 대사, 장수군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