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포토

주민들이 편안한 산서면 행복나눔터 준공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482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1.03.19
첨부파일(3)
주민들이 편안한 산서면 행복나눔터 준공 사진(1)
주민들이 편안한 산서면 행복나눔터 준공 사진(2)
주민들이 편안한 산서면 행복나눔터 준공 사진(3)

장수군 산서면에 편의시설을 갖춘 주민 복지서비스공간인 행복나눔터가 문을 열었다.

 

장수군은 17일 산서면 행복나눔터에서 장영수 군수와 산서면장,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서면 행복나눔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산서면 행복나눔터는 지난 2016년 농림축산식품부 신규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총사업비 59억 6,000만 원이 투입돼 산서면 행복나눔터가 건립됐으며, 산서시장활성화 및 육영당리모델링, 시가지 간판정비, 지역역량강화 등이 추진됐다.

 

산서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은 주민의 복지서비스 공간 및 주민 편의시설 확충, 지역역량 강화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한 사업이다.

산서면 행복나눔터는 1층 주민활동공간과 2층 3층 작은 도서관 등 주민 모두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축됐다.

또 기존 산서면 복지회관을 재무과와 협업을 통해 시설물 리모델링, 휴게공간 및 주차장을 정비 완료하면서 편의를 제공하고 문화 여가활동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영수 군수는 “이번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통해 조성된 다양한 교육문화 복지 서비스 기반이 도심과 농촌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촌중심지의 잠재력과 고유 테마를 살린 다양한 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NH농협 장수군지부, 장수군에 제휴카드 적립기금 전달
다음글
장수군, 장수한우 홍콩 수출활성화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