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조치
● 시 행 일: 2022. 5. 2.(월) ~
● 조정내용: 실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 조정방안: 50인 이상이 참석(관람)하는 실외 집회·공연 및 스포츠 경기 관람만 마스크 착용 의무부과
  ※ 의무상황 외 실외 마스크 착용이 권장되는 경우는 적극 권고
    ①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② 고령층, 면역저하자, 만성호흡기 질환자, 미접종자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인 경우
    ③ 실외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거나, 50인 이상의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
    ④ 다수가 모인 상황에서 일행과 최소 1m거리를 유지하기 어렵거나 비말 생성이 많은 활동을 하는 경우

1 정지 재생

장수군청

언론보도

장수군, 가축재해보험 가입 서두르세요!

기획조정실 2022.05.10 33

장수군이 자연재해, 화재, 사고 또는 질병 등으로 인한 가축 및 축사 피해 발생을 대비해 가입하는 가축재해보험비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가축재해보험 농업인 부담금 지원사업은 재난재해로 축산농가가 피해를 입을 경우 신속한 피해 복구로 농가 보호 및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농가의 실손 피해를 보상하는 제도로 산출된 가축재해보험료의 85%(국비 50%, 지방비 35%), 농가당 최대 34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보험대상 가축을 사육하는 축산농업인 및 축산업 관련 법인으로 농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 및 축산업 허가 생산자단체에 한해 지원한다. 축산업 허가 또는 등록 대상 농가 중 미등록 미허가 농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가입가능 축종은 소, 돼지, 말, 가금류 8종(닭, 오리 등)과 기타 가축 5종(양, 벌 등)이며, 축사·시설물도 가능하다.

 

올해 가축재해보험 지원 대상 농가는 총 290농가이며, 현재 171농가가 가입을 완료했다.

 

가입은 연중 가능하며, 가입을 원하는 축산농가는 NH농협손해보험(재해보험사업자),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대리점과 지역 농·축협 재해보험 창구에서 상담 후 가입하면 된다.

 

이종진 축산과장은 “가축재해보험을 통해 예상치 못한 재난재해 발생에 대비해 관내 많은 축산 농가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며 “가축재해보험 가입을 통해 농가의 피해를 최소할 수 있도록 예산이 소진되기 전에 가입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만족도 조사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결과(참여인원:0명)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0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하고 있습니다.
매우만족
0
만족
0
보통
0
불만족
0
매우불만족
0
  • 담당부서 : 홍보팀
  • 담당자 : 김현경
  • 문의 : 063-350-2068

장수군 언론보도 QR코드

최상단으로가기 방문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