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저출생 극복 임신지원사업 추진 - 임신 사전 건강관리·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45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4.04

장수군은 이달부터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임신 사전 건강관리와 냉동 난자 보조생식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은 임신을 준비 중인 부부(사실혼·예비부부 포함)에게 필수 가임력 검사 비용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검사비 지원을 원하는 부부는 거주지 보건소에서 사전 신청을 하고 검사 의뢰서를 발급받아 참여 의료기관에서 검사한 뒤보건소로 검사비를 청구하면 된다.


검사 항목은 여성의 경우 난소기능검사 및 부인과 초음파 검사남성은 정자 정밀 형태 검사다지원 금액은 여성은 13만 원남성은 5만 원으로 부부당 최대 18만 원까지 지원한다.

냉동 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사업은 기존에 난자를 냉동해 둔 상태에서 보조생식술로 임신하고자 하는 부부가 대상이다사전 신청 절차가 따로 필요 없고 진료를 받은 후 주소지 보건소에 청구서 및 진료비영수증 등 증빙자료만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예산 소진 시까지 부부당 1회 100만 원 한도 내 지원하며 최대 2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위상양 장수군 보건의료원장은 당장 출산 계획이 없는 부부라도 추후 임신을 고려해 건강상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한 난자를 냉동 보존할 수 있다며 장래 출산 가능성을 높이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장수군 보건의료원 보건의약팀(063-350-2762)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이전글
최훈식 장수군수, ‘장수 만남의 광장’ 손님맞이 준비
다음글
장수군, 2024년도 상반기 재활용 불가 영농폐기물 집중수거기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