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 BYN블랙야크그룹,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체결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52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4.04

장수군은 3일 오전 블랙야크 양재사옥에서 BYN블랙야크그룹과 장수군 산림레포츠 기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훈식 군수와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이 참여해 △ 장수군 산악자원 활용과 민간의 전문성을 결합한 생활인구 유입모델 개발 및 운영 △ 트레일런닝, MTB 등 다양한 산악레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산악레져 분야 컨설팅 협력 등에 대해 협약하고 상호 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장수군 산악 자원과 민간기업의 전문성을 결합한 생활인구 유입 모델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BYN블랙야크그룹과의 협약을 계기로 한국의 샤모니장수로 도약하고장수군의 다양한 산악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공동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올해 △ 장수트레일레이스 대회 △ 쿨밸리 트레일 △ 한우랑사과랑 트레일 등 장수 트레일 빌리지 시즌」 운영을 통해 4천여 명이 장수의 산과 계곡능선을 따라 달리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 전북특별차지도 특례와 관련 국제산악관광도시를 목표로 다양한 산림 레포츠 사업 발굴과 산악관광안내센터 등 인프라 조성을 지속 추진 중이다.


목록

이전글
산서면, 찾아가는 경로당 회계 교육으로 애로사항 해소
다음글
장수군장애인체육회 탁구선수단 백영복 선수, “2024 폴란드 오픈 국제탁구대회” 메달 획득 쾌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