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홈클리닝 사업 실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32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2.06.23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광춘·양정숙)는 17일 위생에 취약하고 거동이 불편한 가구를 선정해 홈 클리닝 사업을 실시했다.





 





홈 클리닝 사업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해 있으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대청소를 비롯해 도배, 장판 등을 교체해 주는 사업으로 질병 발생을 예방하고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장계면사무소 직원 등 10여 명은 대상자의 집 안팎을 대대적으로 청소하고 기존의 도배, 장판을 걷어내는 등 대상자의 주거환경을 깔끔하게 정리했다.





 





수혜가구로 선정된 대상자는 “몸이 불편해 그동안 집안 정리는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깔끔하게 청소를 해 주셔서 새로운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광춘 장계면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두가 마음을 모으고 힘을 합치면 어떤 일도 해낼 수 있다는 걸 느꼈다”며,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소외된 이들의 몸과 마음 모두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양정숙 민간위원장은 “비록 몸은 힘들었지만 진정한 봉사를 실천한 것 같아 어느 때보다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찾아가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여성단체협의회 사랑빵빵! 행복빵빵! 제빵봉사 나서
다음글
사회적가치 창출과 조직문화 개선을 선도하는 장수한우지방공사 윤리‧인권경영헌장 선포식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