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제22대 총선공약 및 국책사업 발굴 보고회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90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3.06.05

장수군이 1년여 앞으로 다가온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비해 장수군의 미래성장을 획기적으로 견인할 공약과 국책사업에 대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22일 군청 회의실에서 최훈식 군수 주재로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2대 총선공약 및 국책사업 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에 발굴된 공약 및 국책사업은 오는 30일 전북도·시군·전북연구원 회의에서 논의해 정책화 과정을 거쳐 수용가능성, 지역경제 파급력, 규모 등을 검토해 올해 말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발굴된 공약을 살펴보면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 이전 정책에 맞춘 지역소멸위기 지역으로의 공공기관 우선 이전 ▲백두대간 보호구역 내 매장 문화재에 대한 발굴조사 허용 ▲장수사과 유통 다양화 ▲지속성장을 위한 미래형 수출 전문 생산 과수단지 조성 등 11건이다.





 





국책사업으로는 ▲30년 숙원사업인 국도13호선, 26호선 4차로 시설개량 ▲백두대간 육십령 산림정원조성사업 ▲농촌협약 등 장수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12건의 사업을 발굴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제22대 총선은 민선8기 장수군의 주요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므로 핵심사업들이 공약과 국책사업으로 채택돼 추진될 수 있도록 전북도, 전북연구원 등과 긴밀히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골프리조트, 장수군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1004박스 기부
다음글
장수군,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