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잉크바트 몽골 카스타운 대표와 이윤세 LS트레이딩 대표, 장수군 명예군민 됐다!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32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20

장수군은 지난 16일 몽골 수입업체 CassTown LLC 잉크바트 대표와 국내 수출업체 LS Trading 이윤세 대표에게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장수군 명예군민 자격을 얻은 두 대표는 지난해 7월 군과 체결한 농특산물 300만달러 수출을 위한 MOU’를 비롯해 지난 1월 몽골 방문으로 이뤄진 축산물 수출확대를 위한 우호교류’ 등을 통해 그간 장수한우장수사과의 몽골 수출시장 개척과 진출에 큰 역할을 한 공을 인정받았다.

 

CassTown LLC는 몽골 대표 유통업체로서 한국 맥주 독점수입을 기반으로 국산 농특산물의 몽골 수출에도 큰 영향력을 갖고 있으며국내 수출업체 LS Trading 역시 25년간 한-몽 유통 및 판매를 이어온 만큼 탄탄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군은 향후 몽골 현지에 맞는 수출 품목 및 유통의 확대와 홍보 방안 마련을 위해 두 대표에게 장수군 명예군민증을 수여하고 이를 계기로 우호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두 대표에 대한 장수 명예군민증 수여를 통해 장수군과 몽골의 지속적 상호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꼼꼼한 정책 지원을 통해 신선한 장수 농특산물이 몽골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명예군민증은 군정 발전에 공로가 큰 외국인해외교포국내 인사 중 군의 위상을 높이고 군민 생활개선 및 문화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를 선정해 군의회 승인을 얻어 수여한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번암면 지사협, 취약계층 어르신 비상연락망 제작
다음글
장수군, 신성장 프로젝트 창업 교육으로 탄탄한 설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