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진행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58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8.27

장수군은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장수군 일원에서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21일에는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6번째 맞이하는 을지연습은 국가총력전 수행태세 확립과 지역 안전보장을 위한 최상의 비상대비태세 능력을 구비하는 연습 목표를 가지고유관기관과의 협업대응능력 강화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연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민····소방이 함께하는 합동훈련이다.

 

을지연습 첫날인 19일에는 을지2종 사태 선포에 따라 전시직제 편성훈련전시창설기구 운영청사 소산·이동훈련이 이루어졌고, 20일에는 전재민 수용시설 화재에 따른 대처를 주재로 한 도상연습을 실시했다.

 

21일 실제훈련은 제7733부대 2대대장수 경찰서장수 소방서 등 총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인 장수 한누리전당에 테러범의 폭발물 테러·화재 발생을 가정해 상황전파, CRST(지역대화생방테러특수임무대)·EHCT(위험성폭발물개척팀등의 사고현장수색 및 자체진압합동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사태수습 및 복구 순으로 이루어졌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 을지연습이 지역의 안보 의식 함양과 비상대비 태세 확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사전협의·협조체계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훈련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을지연습 마지막날인 22일에는 민방위 대피 훈련이 실시된다.


목록

이전글
제110회 계남면향약 정기총회 개최
다음글
‘RED FOOD 페스티벌 (제18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