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여성친화 일촌기업 업무협약 체결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0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5.03.31

장수군이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원장 전정희)와 함께 지역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5일 장수군청 2층 회의실에서 지역 내 7개 기업과 여성친화 일촌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친화 일촌기업이란 새일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기업체 또는 채용을 약정한 기업체로서 새일센터와 여성친화적 일터를 조성취업자의 고용유지를 위한 협약 등을 체결한 업체를 말한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천본(대표 신기석장수노인전문요양원(원장 장진원밀알노인복지센터(센터장 이병화()피코바이오(대표 민주홍()복수(대표 한규인장수행복드림재가센터(센터장 최진남반석자원(대표 박찬만등 7개소이다.

 

이들은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확립과 여성인력 채용 등 여성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제도적문화적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기로 뜻을 모았다.

 

전정희 원장은 이번 협약이 구직을 희망하는 관내 여성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기업의 맞춤형 우수인력 채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일센터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훈식 군수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함께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장수군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지역에 더 많은 여성친화 일촌기업들이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3년 연속“우수기관”
다음글
장수군 산림과 최석원 팀장, 농학박사 학위 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