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번암면,“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49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13

번암면 삼거마을 어르신들 대상으로 기초건강 확인 및 복지 상담

번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사각지대 이웃 살핌도 함께

 

장수군 번암면은 13일 번암면 삼거마을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우리동네 맞춤형 보건·복지·민원상담소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처음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우리동네 맞춤형 보건·복지·민원상담소는 교통 및 거동불편정보 부족 등으로 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했던 복지사각지대에 직접 찾아가는 상담소를 제공해 주민들에게 현장 중심의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번암면 맞춤형복지팀은 삼거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확인 등 기초건강 측정 복지서비스 상담 민원 관련 사업 홍보 문화행사 등을 실시했다.

 

특히 번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복지사각지대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홍보물품을 전달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복지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면사무소에 자주 가서 복지 상담을 하고 싶어도 교통이나 다리가 불편해 이동하기 어려워 갈 수가 없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친절히 안내해주고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주영 면장은 이번 삼거마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찾아가는 우리동네 맞춤형 보건·복지·민원 상담소를 꾸준히 운영해 번암면민들이 맞춤형 복지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산서초등학교 100주년 기념식 및 제44회 산서면민의 날, 체육대회 성황리에 마쳐
다음글
장수군, 축분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모색에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