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장계면, 면민의 장 수상자 선정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0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20

장수군 장계면은 제34회 장계면민의 날을 앞두고 지난 10일 면민의 날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성현)를 개최해 면민의 장 수상자를 선정했다.

 

위원회는 지역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발전과 화합에 크게 공헌한 공로로 문화체육장에 이홍식 씨산업공익장에 김기현 씨애향장 고준기 씨효열장에 강홍규 씨를 각각 면민의 장 수상자로 선정했다.

 

문화체육장에 선정된 이홍식(73중동마을)씨는 축구선수 경험을 살려 장계초에 축구부를 창단하고 대표이사로서 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축구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또 적극적인 노력으로 체육공원 유치를 이끌고최근 탁구장 등도 유치하는 등 장계면민의 문화·체육 복지 향상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산업공익장에 선정된 김기현(54중동마을)씨는 25년간 백화여고 야간 귀가하는 학생들을 위한 차량 수송봉사를 이어왔다야간 방범 순찰 및 주민 계도·경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등은 물론 재작년부터 장수경찰서·장계 자율방범대·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협력하는 빅드라이브 사업을 발굴하고 협약을 체결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을 인정받았다.

 

애향장에 선정된 고준기(70경기도 부천시)씨는 재경장계초등학교 회장직을 15년간 맡아 봉사하며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회원들이 모여 고향 발전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왔으며특히 20년 전부터 재경 신기마을 향우회를 조직해 농가와 체험 협약을 맺고 매년 회사 직원들과 장계로 가는 행사를 추진해왔다또 최근 재경 서상면 향우회와의 적극적인 교류 등의 공을 인정받았다.

 

효열장에 선정된 강홍규(63성곡마을)씨는 군산시에서 거주하던 2018년 말 장계에 살고 있는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귀향했다다리허리 수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모친을 위해 지극정성으로 식사를 준비하고 수발을 드는 등 모친의 쇠약해진 기력을 보호하는 데 힘써 부모를 공경하고 효를 실천함에 있어 타의 모범이 됨을 인정받았다.

 

김성현 면장은 장계면과 주민들을 위한 아낌없는 헌신으로 우리 고장을 빛내주신 면민의 장 수상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6월 10일 개최되는 제34회 장계면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 위해 등화장치 무상부착
다음글
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면민의 날 행사에서 취약계층 위한 모금활동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