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생활개선회원 대상 ‘지역여성리더 양성교육’ 성료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4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5.05.07

장수군은 군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추진한 ‘2025년 지역여성리더 양성교육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촌 여성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농작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교육으로 지난 14일부터 2주간 총 7회에 걸쳐 진행됐고 군 생활개선회원 총 353명이 참석했다.

 

교육 주요 내용은 농작업 재해 예방과 더불어 농작업 보조구 지원건강체조생활과제교육 등으로 차세대 여성 리더들이 변화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윤희 생활개선회 장수군연합회장은 농작업 재해 예방은 우리가 알고 있는 단순한 것들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부분인데 작업할 때 잘 지키지 못한다며 사전교육을 통해 농작업 안전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개선회원들이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실천 의지를 키우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농업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 생활개선회는 과학영농실천과 농촌여성의 지위향상에 앞장서는 여성농업인 단체로 노인복지회관 급식 봉사하천 정화 활동불우이웃 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든든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2025 장수교육 원탁토론회 ’성료
다음글
장수군장애인체육회, ㈜갤럭시아SM과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