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안전지킴이 인증프로그램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호응!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26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1.08.18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청소년안전지킴이 인증프로그램을 관내 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시행하는 것으로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 지방단체 또는 개인·법인 등이 실시하는 청소년 활동을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자격을 부여하는 국가인증제도다.





 





이 인증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장소에 상관없이 활동에 참여한 기록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에서 실시간 발급 가능하며, 참여소감, 사진 등을 첨부해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작성할 수 있다.





 





이번 청소년안전지킴이 프로그램은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연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실제 화재상황을 재현한 소화기 시뮬레이터 실습,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해 화재‧선박 재난상황별 대피방법, 마네킹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CPR 응급처치 등 실감 나는 체험 등으로 4시간 동안 진행됐다.





 





조금현 주민복지실장은 “청소년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체계적인 프로그램 인증 획득으로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등학생 대상 안전지킴이 프로그램인 ‘청소년안전지킴이(초등학교)’를 오는 21일(토) 운영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에 문의하면 된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소외계층 위한 나눔 행렬 이어져
다음글
장수군, 안전한 국산김치 소비촉진 위해 ‘국산김치자율표시제’확산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