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2024년 충무훈련’ 실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8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11.01

장수군은 28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지역단위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2024년 충무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무훈련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3년마다 광역 시·도 단위로 진행되는 비상대비 훈련으로 전북권역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되었다가 2018년에 이어 6년 만에 재개된다.

 

이번 훈련은 장수군과 제7733-2대대장수경찰서장수소방서한국전력공사 장수지사, KT전북본부 등 민····소방이 참여하는 대규모 훈련으로 진행된다.

 

훈련 첫날에는 상황조치 능력 향상과 절차 숙달을 위해 전시상황을 가정한 전시종합상황실 편성·운영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 이튿날인 29일 충무훈련 실제훈련은 ‘2024년 재난대비 안전한국훈련과 동시에 실시됐으며 오후 2시 진행된 다중이용시설 테러대비 훈련은 지진테러화재인명구조 및 복구 등 전시상황 가정과 각종 재난·재해 발생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종합훈련으로 진행됐다.

 

또한 훈련 기간 동안 충무계획 수립 실태 점검과 비축물자 현장 점검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최훈식 군수는 국가 비상사태를 대비한 충무계획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훈련이 6년만에 실시된다며 완벽한 임무수행 능력 향상과 통합방위 태세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한국희 의원, 산서면 의료사각지대 해소 대책 촉구
다음글
장수군, ‘제21회 장수골 청소년문화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