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제21회 장수골 청소년문화제’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36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11.01

장수군은 오는 11월 2일 토요일 장수군 의암공원 야외무대 및 한누리전당 가람관 일원에서 제95돌 학생의날 기념 21회 장수골청소년문화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장수골청소년문화제는’ 1929년 11월 3일 광주에서 일어난 학생들의 항일운동을 기리는 학생의날을 기념하는 행사이며 학생독립운동의 기상을 청소년 인권과 자치 활동으로 이어가는 관내 청소년들의 교류와 소통의 한마당으로 자리잡은 자치적 연례행사이다.

 

행복을 일구는 장수교육네트워크(대표 서경원주최로 열리는 이번 청소년문화제는 11월 2일 오전 9시 30분 개회식(독립운동가 추모학생인권선언 낭독)을 시작으로 체육마당(풋살축구피구 대회 등), 각종 체험마당(공예놀이먹을거리 등), 관내 학생 공연(밴드댄스 팀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최훈식)이 축하 공연을 후원해 7인조 보이그룹 고스트나인원밀리언 소속 크루 피스앤콰이엇장수군 출신 보컬리스트 서진은의 공연이 한누리전당 가람관 소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올해로 21회째를 맞는 장수골청소년문화제는 코로나19팬데믹 시절에도 언택트문화제로 개최되는 등 중단없이 이어진 명실상부한 장수 청소년들의 행사로 장수군청전북특별자치도장수교육지원청전교조 전북지부여러 민간 단체와 군민들이 후원하고 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2024년 충무훈련’ 실시
다음글
장수군, 2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