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여름철 자연재난 본격 대응체제 돌입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79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0.10.06

장수군은 여름철 자연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달 15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본격 대응체제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이 기간 동안 기상상황에 따른 신속한 상황판단회의 운영과 비상근무체계 구축, 예·경보시설을 통한 신속한 상황전파 등 자연재난에 대응해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군은 대응체제 돌입에 앞서 지난 3월부터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기간을 갖고 군 대응계획 수립, 기상상황에 따른 대비·대응, 비상 1~3단계 등 총 5단계로 나눠 상황관리체계를 구축 완료했다.





 





또한 여름철 피해예방을 위해 대응·복구체계 정비와 인명피해 우려 지역 등 재해취약지역의 점검을 마쳤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이 도래함에 따라 그 어느 때 보다도 자연재난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요구되는 실정이다”며 “자연재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대응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상청이 발표한 전북권 3개월 기상전망에 따르면 올 여름 기온은 대체로 평년보다 높겠으나 기온의 변화가 크고, 강수량은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겠으나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릴 때가 있을 것으로 전망됐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농기계임대료 감면, 농가 만족 “쑥!”
다음글
장수군, 드림스타트 아동‘언어발달 및 심리검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