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대표‘효(孝)’마을 이룡마을,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선정 예산 5억 확보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533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19.02.20
첨부파일(2)
장수군 대표‘효(孝)’마을 이룡마을,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선정 예산 5억 확보 사진(1)
장수군 대표‘효(孝)’마을 이룡마을,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선정 예산 5억 확보 사진(2)

장수군 산서면 이룡리 이룡마을이 47년째 효 잔치와 합동 세배 등을 펼치면서 대표 효(孝)마을로 자리 잡아 눈길을 끌고 있다.









장수군은 산서면 이룡마을이 2019년 효 문화를 기반으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자율개발 공모에 선정돼 총 사업비 5억원을 지원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사업의 내용은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한 마을회관 리모델링(효 문화관포함), 안전한 오룡길 정비, 오룡 화목 가족 구성, 오룡의 날 운영 등 마을 기초생활기반 및 역량강화를 위한 사업 등이다.









산서면 이룡마을은 잊혀져가는 효를 지켜가는 마을로 47년째 해마다 효 잔치, 새해 합동 세배 등 어른들을 공경하는 문화를 자체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룡마을 추진위원장 한병원 이장은 “설날 아침 차례를 지내고 동네를 돌면서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는 풍습이 사라진 지 오래되었지만 우리 이룡마을은 끊어진 적 없이 합동 세배를 하고 있다”며 “그 덕분인지 어르신과 젊은 이들간 유대관계와 효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함께 어울려 사는 마을로 알려져 6년 동안 마을 인구가 40명이 늘어나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길재 과장은 “마을 특색에 알맞은 사업을 펼쳐 주민들 삶이 더 풍요로운 마을로 만들들어 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보건의료원 삼삼오오 건강걷기 프로그램 운영
다음글
장수군-농약 판매 유관기관 농약 티켓제 시행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