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웹소설 콘텐츠 거점사업 첫발 ㈜작가컴퍼니 소속 웹소설작가 거점시설 입주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9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4.04

장수군은 지난 2일 계남면 귀농귀촌임시거주시설에 작가컴퍼니 소속 작가 4명이 입주해 웹소설 콘텐츠 거점사업’ 의 첫발을 내딛는다.

 

이번에 입주한 작가 4명은 앞으로 거점시설에 장기간 체류하며장수군이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웹소설 창작활동을 하게 된다.

 

또 군 귀농귀촌인 커뮤니티를 비롯해 지역의 단체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과 행사에 참여해 주민들과 교류하면서 도시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할 예정이다.


조성된 거점시설의 작가 입주로 사업이 첫발을 디딘 만큼 장수군의 전라북도 웹소설 콘텐츠 거점화웹소설 인재 양성웹소설 콘텐츠 활용 프로그램 운영 등 민·관의 공동 대응 실천이 구체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훈식 군수는 작가컴퍼니 소속 작가들의 입주를 매우 환영한다며 웹소설 콘텐츠 거점사업을 시작으로 청년작가 유입을 통한 생활인구 증대와 함께 우리 지역에 디지털 콘텐츠 관련 다양한 사업과 활동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은 지난해 12월 작가컴퍼니와 함께 웹소설 콘텐츠 거점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에 공동 대응하는 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목록

이전글
계남면 주민자치위원회, 식목일 맞이 꽃잔디 식재
다음글
장수군, 2024년 찾아가는 맞춤형 생활안전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