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제1차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6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5.13

장수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0일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회의를 열고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과 필수기관 지원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의 장 또는 종사자와 그 밖에 청소년 복지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6인으로 구성돼관내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관내 저소득 위기청소년 3명에 대한 특별지원대상 지원 여부를 심의하고 대상자들의 욕구 및 상황에 맞춰 건강지원과 상담 지원을 결정했다.

 

이현원 주민복지과장은 특별지원 대상자 자격 기준이 완화돼 지원 폭이 넓어진 만큼 꼼꼼한 위기청소년 맞춤형 지원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점차 줄여 나가겠다며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로 적극적으로 사례를 발굴하고 다각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에서 직영하는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심리상담 및 부모 상담긴급구조고위기 청소년 집중심리클리닉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청소년전화 1388’은 국번없이 1388 또는 장수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350-2109)로 전화하면 된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보건의료원, 남원성일병원과 정신건강 공공의료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장수군,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지원 도움창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