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지역먹거리계획 포럼’ 성료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37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10.22

장수군(군수 최훈식)은 10일 장수군민회관에서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체계에 대한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장수군 지역먹거리계획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학교급식 위주의 친환경 및 우수농산물의 우선 공급체계에서 벗어나 향후 공공 급식취약계층 지원 등으로 지역농산물의 순환·소비 범위를 확대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소비자에 대한 먹거리 복지 실현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최한주 군의회의장을 비롯해 장수군 먹거리위원회 위원학교급식 담당자생산농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지역먹거리의 공급확대 방안(커뮤니티링크협동조합 안대성 대표)에 대한 강의남해·합천군의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이어졌다.

 

조장호 농산유통과장은 지역 내 먹거리 순환 체계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의 보편적 가치실현과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정책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민관 협업이 기반이 되어야 한다며 지역먹거리계획 포럼이 지역민의 참여와 공감대 형성으로 이어져 향후 지역 먹거리 정책이 원활히 실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지역먹거리계획은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 내에서 우선 순환·소비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속 가능한 먹거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이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로컬JOB센터, 일자리박람회 개최
다음글
장수군 번암면, 제114주기 호남의병대장 전해산 장군 추모제 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