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장수군, 경로당 주5일 식사제공 확대 추진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461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5.02.05
첨부파일(1)
장수군, 경로당 주5일 식사제공 확대 추진 사진

장수군이 경로당 주5일 식사 제공의 단계적 확대를 위해 관내 경로당 282개소에 간식비를 추가지원 하는 등 경로당 운영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3월 열린 노인 민생토론회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대책으로 전국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에게 주5일 식사를 제공하는 방안을 단계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장수군은 올해 단계적 확대 추진을 위해 간식비를 기존 정액 간식비의 2배로 인상하고양곡(20kg)을 6포에서 8포로 확대 지원하는 등 어르신 복지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 보조금 관리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경로당에 지원하는 냉·난방비 집행 잔액을 밑반찬 구입 등 부식비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더욱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군은 경로당 기능보강사업 노인복지 생활 프로그램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 활동 및 활기찬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마을 경로당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한 공간이자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현하는 복지 실천의 현장이다며 어르신들의 활력 및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경로당 주5일 식사 제공 확대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최훈식 장수군수, 2025년 신년 기자간담회 개최
다음글
장수군, 2025 장수가야 대보름축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