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최훈식 장수군수, 설 명절 앞두고 현장 방문해 사과 수급 상황 점검…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326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4.02.07
첨부파일(2)
최훈식 장수군수, 설 명절 앞두고 현장 방문해 사과 수급 상황 점검… 사진(1)
최훈식 장수군수, 설 명절 앞두고 현장 방문해 사과 수급 상황 점검… 사진(2)

최훈식 장수군수가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장수사과원예농협과 장수신농영농조합을 방문해 사과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의견을 살폈다.

이날 현장에서는 최연수 장수사과원예농협(원예농협조합장과 전대호 장수신농영농조합법인(신농대표가 사과 수급 상황 및 유통계획에 대하여 설명했다.

 

원예농협은 지난해 사과 8,000톤을 취급해 도매시장(공판장 등)으로 출하하여 63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신농은 사과 60톤을 취급해 장수몰우체국 등 쇼핑몰을 통한 직거래로 25억 원의 매출 실적을 달성했다.


최연수 조합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105톤의 물량을 확보해 장수 사과가 설 명절 전까지 안정적으로 출하하도록 장수사과 공급에 힘쓰겠다고 말했고 전대호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품질 좋은 장수 사과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훈식 군수는 지난해 사과 작황이 좋지 않아 물량 확보가 쉽지 않고원가 상승과 물가 불안정으로 농업인과 소비자가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설 명절을 앞두고 사과 수급 안정을 위해 최대한 공급에 힘써달라고 당부하며, “장수군도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유통 경쟁력을 확보하고 우리 군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한훈 농식품부 차관, 장수군 사과 농가 직접 방문해 안정적인 생산 논의 …
다음글
장수군, 2024년 설 명절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