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효과

승마안내 > 승마효과

본문바로가기

승마효과

하나, 올바른 자세교정

승마는 전신으로 하는 운동이고 승마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 중에 가장 큰 것 중에 제일이 자세교정입니다. 승마는 말의 움직임에 따라 몸도 함께 움직이게 되며 자연스럽게 흔들리는 말위에서 균형을 잡기 위해 몸은 균형 감각을 키우게 되는데요. 승마를 할 때는 언제나 허리를 똑바로 세운 자세를 유지해야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세교정이 됩니다.

둘, 동물과 친밀감 형성

승마를 즐길 때는 혼자서만 잘 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말과 얼마나 호흡이 맞고, 교감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승마를 할 때 사람은 말의 작은 움직임도 파악하고, 말은 기승자를 믿고, 자신의 친구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렇게 모든 상황이 맞아 떨어질 때 정서적 교감을 나누게 되고, 자연스럽게 정신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동물과 함께 있다보면 친밀감을 공유하게 되는데요. 어릴 때부터 승마를 배우게 되면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도 함께 커서 올바른 정신을 가지게 됩니다.

셋, 심폐기능의 강화

승마는 평보 속보, 구보까지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을 타게 되면 말의 움직임에 따라 중심을 유지하며 계속해서 움직이게 되는데요. 말의 움직임에 따라 호흡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심폐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넷, 다이어트 효과

승마는 팔, 다리, 어깨, 허리 등 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스포츠입니다. 기본적인 동작이 반복됩니다. 이때 강약에 따라 몸 전체의 율동적인 움직임이 요구되게 되고, 다이어트를 할 때 빼기 힘든 허리와 복부의 군살을 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