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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 행정정보 > 행정서비스헌장 > 보건의료행정

보건의료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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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군 보건의료원에서는 군민에게 친절하고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군민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군민 중심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군민에게 정성을 다하고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는 보건·의료행정을 시행하겠습니다.
  • 우리는 내 가족처럼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항상 군민의 곁에 함께 하고 실천하는 의료서비스를 펼쳐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자기 계발을 통하여 능력을 배양하고 군민이 주인이라는 의식 하에 노력하며 행동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의 최대한 만족을 위하여 모든 민원업무는 1회 방문으로 처리될 수 있도록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사과와 시정 조치를 하겠습니다.
  • 우리는 군민에게 항상 따뜻한 치료와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향상에 힘쓰며 감동을 주는 보건의료원이 되겠습니다.

군민 중심의 보건의료원 운영

  • 군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감동주는 보건의료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진료안내를 자상하고 친절히 하겠습니다.
    • 장애인과 노약자는 대리 진료접수 등 편의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찾아오신 진료환자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내일처럼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협진병원 업무협약으로 전원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이 필요로 하는 진료과목 등은 최대한 확보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보건의료원은 접수, 진료 등 환자의 이동선 및 대기시간을 최대한 줄여 나가겠습니다.
    • 진료환자의 접수, 진료 등을 일원화하여 대기시간을 20∼30분에서 10∼20분으로 최대한 단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진료시 진료과와 검사실, 주사실 등 근거리 배치로 환자의 이동선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군민의 건강관리 및 알 권리 충족

  • 보건의료원은 환자의 상태변화와 진료계획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건강관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 1) 진료환자의 상태 및 검사결과 등을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2) 입원환자에 대하여는 퇴원 후에도 안부전화를 실시하여 믿고 다시 찾는 의료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민원실 350-3125 / 응급실 350-3119 / 입원실 350-3140
  • 보건의료원은 진료비 내역 및 환자의 검사기록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그 기록의 발급을 요구할 때는 이에 친절하게 응하겠습니다.
    • 진료환자가 진료비 내역 및 검사기록 등을 요구 시 발급하겠습니다.
  • 보건의료원은 모든 군민의 진료상의 비밀을 보장하며 군민 개개인의 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1) 모든 군민의 진료 상 비밀을 절대 보장하겠습니다.
    • 2) 보건의료원 내 기록된 군민의 개인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친절하고 책임지는 의료서비스 제공

  • 친절 및 전화 예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인사말과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나 메시지를 전달 하겠습니다.
    • * 공손한 인사법 등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보건의료원 전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고 항상 밝은 표정과 맑은 음성으로 친절하게 군민을 모시겠습니다.
    • 보건의료원 전 직원이 명찰을 패용하여 자신의 행동 등에 대하여 책임질 수 있는 자신감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의 질문에 밝은 미소와 맑은 음성으로 응답하는 등 친절하게 하겠습니다.

군민불편의견 수렴 및 개선

  • 보건의료원은 군민의 불친절 사례를 귀담아 듣고 반성하며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군민의 불친절 사례를 접수 시는 즉시 시정하고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보건의료원을 방문하시는 군민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년 1회 이상 실시하여 변화에 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군민의 건의나 요구사항은 우선적으로 검토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신속한 업무처리

  • 고객이 신청한 민원서류는 1회 방문으로 신속한 처리
    • 1회 방문 접수와 동시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여 모든 민원 법정 처리기한에서 30%이상 단축 처리하여 고객의 시간적 편익을 도모하겠습니다.
    • 법정 시설기준에 대한 현지 시설조사는 1일전 고객과 시간 등을 사전에 약속하고 방문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민원 상담시 구비서류, 시설기준 등을 완벽하게 갖추도록 안내하겠으며, 법정 시설보완이 필요한 경우에는 타당한 관련법을 제시하고 고객이 납득할 수 있도록 설명과 보완 요구서에 그 사유, 기간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요구하겠습니다.
    • ☎ 보건행정팀 350-3103 / 보건예방팀 350-3108 / 방문보건팀 350-3116 / 건강증진팀 350-3160

군민과 함께하는 보건의료원이 되겠습니다.

  • 군민과 함께하는 보건의료원이 되겠습니다.
    • 보건행정, 보건예방, 방문보건, 건강증진, 원무, 진료업무 등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의료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보건의료 서비스 시행에 따른 군민의 평가를 겸허히 경청하여 군민을 위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 보건의료서비스 시행결과를 군민으로부터 평가받고 반영하여 군민이 동참하는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보건의료원은 친근하고 쾌적한 보건의료 환경의 조성으로 군민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의료원으로 변모 하겠습니다.
    •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군민을 맞이하겠습니다.
  • 보건의료원은 새로운 천년을 맞기 위한 보건의료의 정보화를 실천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군민이 필요로 하는 내실 있는 의료원으로 만들겠습니다.
    • 건강에 관한 사항은 언제든지 보건의료원에 오시면 알 수 있도록 의료 및 건강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건강정보와 군민의 질환에 따른 고민을 해결하고 전문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진료연계 체계를 갖추어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토록 하겠습니다.
  • 장수군 보건의료원 전 직원은 보건의료서비스 헌장을 선포하면서 군민 여러분께 굳게 다짐합니다.
    • 헌장에서 밝힌 내용을 군민으로부터 평가받고 사랑받는 보건의료원으로 거듭 발전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자기계발을 통하여 21세기를 맞이하는 기본이 바로 선 참된 공무원 상을 정립하겠습니다.
    • 군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의 많은 이용 있으시기 바랍니다.
군민여러분 !
장수군 보건의료원 전 직원은 21세기를 주도하는 공무원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보건의료서비스 헌장을 실천 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다짐을 실행하고 있는지 지켜보시고 잘못된 점은 지적하고 잘된 점은 칭찬하여 군민을 위하여 우리가 있음을 자각하고 군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항상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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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보건행정팀   담당자 :강은숙    문의 :063-350-3192    수정일 :2017-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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