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6회 장수랑 사과랑 축제
2022.10.27.(목) - 10.30.(일) 4일간 장수군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 일원
  • 내 고향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일시 : 2023.1.1부터 시행
기부자: 개인(법인 기부 불가)
기부처 : 주소지 외 지자체(고향 등)에 기부가능 1인당 연간 500만원 이내
기부혜택 1.고향의 마음을 담은 답례품 제공
2. 세액공제 혜택(10만원 이하 소득세액 전액 공제/10만원 초과시 16.5%)
  • 실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조치
● 시 행 일: 2022. 5. 2.(월) ~
● 조정내용: 실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 조정방안: 50인 이상이 참석(관람)하는 실외 집회·공연 및 스포츠 경기 관람만 마스크 착용 의무부과
  ※ 의무상황 외 실외 마스크 착용이 권장되는 경우는 적극 권고
    ①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② 고령층, 면역저하자, 만성호흡기 질환자, 미접종자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인 경우
    ③ 실외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거나, 50인 이상의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
    ④ 다수가 모인 상황에서 일행과 최소 1m거리를 유지하기 어렵거나 비말 생성이 많은 활동을 하는 경우

1 2 3 정지 재생

장수군청

환경위생행정

장수군 환경행정 담당공무원은 군민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삶의 질 향상과 편익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우리의 후손에게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군민의 입장에서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경오염물질배출사업장 인허가시 환경 친화적 업소가 될 수 있도록 업무를 추진하고 각종 오염행위에 대한 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경오염 배출시설에 대한 사전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오염원을 차단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장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환경보전계획의 수립과 시행과정에서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히 이행하고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시정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자세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보내용을 간략히 전달하여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으며 전화연결을 위하여 10초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실 경우 담당자가 없을 때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이내 (출장 등 부득이한 경우 1시간이내) 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가 게재된 좌석월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30초이내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하겠습니다.
  • 방문하셨을 때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하던 일을 멈추고 10초이내에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방문시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즉시 다른 공무원이 응대하도록 하고, 담당자가 청내에 있는 경우에는 10분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기준

  • 금강·섬진강 하천을 맑고 깨끗하게 보전하기 위하여 9개소 대표지점에 대해 분기별로 8개 항목(DO, BOD, COD, TOC, SS, T-N, T-P, 총대장균군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에 공표하겠습니다.
  •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폐수, 대기, 가축분뇨)에 대하여 자체(합동)단속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사업장을 지도점검하기 위해 방문할 때에는 방문목적에 반하여 민원인에게 지장을 주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쓰레기 상습투기지역에 대한 불법투기 지도단속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고 방치폐기물을 년 2회이상 집중수거하여 쓰레기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환경오염에 대한 제보가 있을 경우 출동하여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줌은 물론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신고자에게 신고포상금 지급 규정에 준하는 포상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시내 가로망 청소는 매일 새벽과 오후 2회에 걸쳐 실시하겠습니다.
  • 근무시간중 쓰레기 수거에 대한 주민의 민원 요구시 기동반으로 하여금 10분 이내에 출동하여 수거토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팩스·인터넷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 소 : 전북 장수군 장수읍 호비로 10 장수군청 환경위생과
    • 전 화 : 063) 350-2521, 350-2522
    • 팩 스 : 063) 350-5718
    • 환경신문고 : (국번없이) 128
    • 인터넷 : http://www.jangsu.go.kr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안내

  • 공무원의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하시면 해당 공무원을 조사하여 결과에 따라 문책하고 조치결과를 5일이내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이상 방문하셨거나 전화를 받거나 하셨을 때 불친절하게 한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환경행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년 1회이상 실시하고 잘못된 사항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조치계획에 대해서는 3개월 이내에 장수군 홈페이지와 장수군새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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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조사결과(참여인원: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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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환경위생과
  • 담당자 : 육근흥
  • 문의 : 063-350-2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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