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피아노 연주로 한여름 밤 감동 선사” 건반위의 채색 by 몬드리안 공연 성황리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77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2.08.23

장수군이 한 여름밤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로 군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장수군에 따르면 17일 한누리 전당에서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 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 2022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연 중 ‘건반위의 채색 by 몬드리안’ 공연이 개최됐다.





 





이 공연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고 (사)예술담은나라의 공연으로 진행됐으며 장수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 펼쳐졌다.





 





이번 공연에서는 공연 전 미술 관련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어린이들이 직접 피아노 건반을 분해하고, 채색하며 피아노와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그 피아노로 작품을 연주하는 행위예술과 소리예술의 융복합 공연을 펼쳐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했다.





 





군은 이번 공연 이후에도 오는 8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인 ‘물 위에 핀 예술꽃 향연’을 의암공원 야외무대에서 펼칠 예정이며, 9월 15일에는 ‘마에스트로 B․T․S vs BTS’ 공연, 10월 15일에는 ‘결혼식 그리고 음악회’ 공연을 한누리 전당에서 진행해 군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민규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장수군민들이 다양하고 색다른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군에서도 많은 공연 프로그램을 발굴‧진행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문화‧예술 공연에도 군민들의 많은 참여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역량강화 워크숍 “쉽게! 재미나게! 잘하기!”
다음글
최훈식 장수군수, “군민 중심의 행정 펼칠 것”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 성황리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