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고향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일시 : 2023.1.1부터 시행
기부자: 개인(법인 기부 불가)
기부처 : 주소지 외 지자체(고향 등)에 기부가능 1인당 연간 500만원 이내
기부혜택 1.고향의 마음을 담은 답례품 제공
2. 세액공제 혜택(10만원 이하 소득세액 전액 공제/10만원 초과시 16.5%)

1 정지 재생

장수군청

언론보도

장수군, 농작물 재해보험 및 농업인 안전보험료 지원 “농가부담 줄인다”

기획조정실 2023.01.19 27

장수군이 농가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안정적인 영농활동 보장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 및 농업인 재해보상 안전보험료를 지원한다.

 

농작물 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자연재해, 조수해, 화재 등의 재해가 발생한 경우 보장받을 수 있다.

 

군에 따르면 2022년 12월 기준 농작물 재해보험 4,136명,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6,148명으로 가입자 수가 전년에 비해 4%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수군은 올해 농작물 재해보험 24억원, 농업인 안전재해보험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작물 재해보험 및 안전보험에 가입 농가에게 보험료의 95%를 지원한다.

 

농가는 5% 자부담금만 부담하면 적은 비용으로 재해 및 안전사고 발생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작목별 신청 기간에 지역농협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많은 농가가 보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작목별 보험료 가입 시기에 대한 홍보도 활발히 전개할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각종 재해 및 농업인 안전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농가들이 안정적으로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영농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작물 재해보험 및 농업인 안전보험에 적극 가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만족도 조사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결과(참여인원:0명)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0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하고 있습니다.
매우만족
0
만족
0
보통
0
불만족
0
매우불만족
0
  • 담당부서 : 홍보팀
  • 담당자 : 김현경
  • 문의 : 063-350-2068

장수군 언론보도 QR코드

최상단으로가기 방문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