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국내 육성 우수조사료 트리티케일 재배 확대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59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3.11.15

- 고품질 조사료 트리티케일 축산농가 주목!





 





장수군의 동계 조사료 트리티케일 재배면적이 120ha에서 180ha로 확대되면서 축산농가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주목을 받고있는 동계 조사료 트리티케일은 밀과 호밀을 교잡해 만든 작물로, 가축이 좋아하는 밀의 품질과 추위에 잘 견디는 호밀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가축의 활동력과 지구력 증진에 효능이 있는 옥타코사놀과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 이소오리엔틴 함량이 높고, 조사료의 영양적 가치 척도 중 하나인 단백질 함량과 가소화양분 함량이 매우 높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는 국립축산과학원과 국립식량과학원 상호 간의 공동연구사업을 통해 지역생산·지역소비의 조사료 공급체계를 구축하고 트리티케일 신품종 지역 적응 실증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트리티케일 재배면적 확대에 대비해 보급종 채종포를 7ha에서 16ha로 확대운영하며 종자 공급량 확보도 완료했다.





 





이어 월동철 고품질 조사료 안정생산을 위해 지역 내 축산농가에 동계 사료작물 트리티케일 재배관리 및 서릿발 및 건조피해 방지를 위해 뿌리를 토양과 밀찹시키는 진압작업을 농가에 당부했다.





 





김현철 농업기술센터장은 “우수한 국내 육성 동계 사료작물 트리티케일 재배 확대를 통해 조사료 자급율을 향상시키고 사료비를 절감해 지역 축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11월 농업인의 날 기념 『장수몰』전품목 30%할인 행사
다음글
한국산림기술사회, 장수군 방문해 사랑의 청소 봉사활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