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역량강화 워크숍 “쉽게! 재미나게! 잘하기!”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50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2.08.23

장수군, 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8월 5일, 10일 이틀간 청소년참여기구 참여청소년을 대상으로 ‘쉽게! 재미나게! 잘하기!-청소년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청소년 참여기구 역량강화 워크숍은 장수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운영위원회, 장수군청소년동아리 등 지역사회 내에서 참여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활동은 ▲사회 체험프로그램 참여 대학생들이 준비한 대학생 선배에게 배우는 수행평가 쉽게 하기 꿀팁‧진로와 전공의 차이 멘토특강 ▲성평등관점의 정책제안과 청소년 활동을 위한 성인지 교육 ▲사례로 알아보는 청소년 참여활동 및 청소년 정책제안 강의 ▲참여기구 구성원 간의 친화력 증진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체험활동과 교류활동으로 구성됐다.





 





군은 청소년들이 지역에서 청소년 활동을 기획하고 청소년 정책을 논의‧제안하며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 자부심과 긍정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여한 김세훈(산서고) 학생은 “이번 워크숍은 자치기구 청소년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돼 좋았고, 하반기에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활동 및 정책제안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위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빈중배 주민복지과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 자긍심을 갖길 바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 참여활동 및 정책제안과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22일부터 신청
다음글
“장수군, 피아노 연주로 한여름 밤 감동 선사” 건반위의 채색 by 몬드리안 공연 성황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