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청년협의체, 제1회 장수청년 야시장 성황리 마무리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48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3.05.22

장수군 청년협의체(회장 김영록)가 18일 장수시장에서 개최한 제1회 장수 청년 야시장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장수군 청년협의체 주최·주관으로 진행된 제1회 장수 청년 야시장에서는 청년 정책 부스, 지역 주민 공연, 플리마켓, 체험부스, 포차 등이 운영돼 관내 청년들의 네트워크 활성화 및 지역사회와의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됐다.





 





지난 2월 활동을 시작한 제2기 장수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을 맡아 정책간담회, 원데이클래스, 청년기자단 등을 다양한 청년 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청년 인구 유출로 고민하는 장수군에 청년 공동체 강화와 인구 유입의 마중물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록 장수군 청년협의체 회장은 “이번 야시장의 성공적인 개최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의 결과”라며, “하반기에 2차 야시장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더 완성도 있는 행사가 되도록 더욱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제1회 장수 청년 야시장을 통해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일 수 있는 장이 만들어져 기쁘다”며, “향후 지속적인 야시장 개최로 장수 청년들의 역량이 강화되기 바라며, 더 나아가 장수군을 대표하는 청년 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청, 부서별로 농번기 인력난 해소 위한 농촌일손돕기 나서
다음글
장수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