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수의계약 운영 개선방안 마련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15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2.11.24

- 더욱 청렴하고 공정한 계약 시스템 구축 -





 





 





장수군은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집행과 지역 내 다양한 업체의 계약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수의계약 운영 개선방안을 마련해 다음 달부터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훈식 군수는 최근 문제가 된 장수군 수의계약 언론 보도와 관련 우수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한 지역업체와의 계약률을 높이기 위한 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으며, 청렴하고 공정한 계약 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주문했다.





 





장수군 수의계약 개선방안으로 △적격 면허보유 여부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한 업체 선정 △특정업체 편중계약 지양 △가능한 사업장소재 위치 기준으로 해당 지역 상존업체 선정 △여성·장애인기업에 대한 수의계약을 장수군내 경쟁계약 입찰로 전환(건설공사, 전기공사) △설계단계부터 통합·분할 발주 여부를 엄격히 검토해 발주 △계약체결 현황자료 시스템 공유체계 마련 등이 주요 골자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수의계약 운영 개선을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집행과 계약정보 시스템 구축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방지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계약 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2년간 장수군의 1인 수의계약은 전체 계약금액의 20%로 전국평균 31.1%, 전라북도 평균 54.2%에는 미치지 못한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행복장수 실현을 위한 ‘장수형 찾아가는 복지신고센터’ 운영
다음글
장수군 이종훈 부군수, 현안사업 건의 중앙부처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