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봄철 개학기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합동 캠페인 실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15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3.20

장수군은 지난 14일 봄철 개학기를 맞아 학교주변에 위치한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 점검·계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군 안전 점검 부서장수경찰서장수교육지원청장수초학교지원단이 참여해 학교와 유해업소 밀집 지역 유흥업소숙박업소편의점식당 등을 대상으로 안전 유해 요소 및 청소년보호법」 상 의무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홍보 리플릿을 배포했다.

 

합동점검단은 청소년들이 주로 출입하는 PC편의점 등을 방문해 ·담배 판매금지’ 표시 여부를 확인하는 등 미표시 업소 및 스티커 훼손 업소에는 판매금지 스티커를 배부하고청소년에게 유해 약물 판매를 금지하도록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 유해 활동 합동점검은 청소년 출입 금지 및 고용금지 위반업소 단속까지 확대해 오는 29일까지 지속 추진되며청소년보호법을 위반한 업소에 대해서는 시정조치 및 시정명령 미이행 시 단계적으로 과징금을 부과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개학 시기를 맞아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감시체계를 철저히 하고앞으로도 건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전북청년 함께 두배적금’ 오는 29일까지 참여자 모집
다음글
장수군,‘2024년 노란우산공제 희망장려금 지원 사업 시행’ - 노란우산공제 신규가입 소상공인 대상 공제 납입 장려금 월 1만원, 최대 12만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