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제1회 먹감나무 축제’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36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11.27

장수군이 21일 번암면 금천마을에서 1회 먹감나무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먹감나무 축제는 번암면 금천마을의 특산물인 감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통해 풍요로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장수군 금천마을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서동배)가 주최하고장수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마을주민 및 금천마을 향우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처음 개최되는 먹감나무 축제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감따기 체험감깎기 대회감시식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마을주민 노래자랑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돼한 해 동안 구슬땀을 흘린 마을 주민들이 하나 되어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서동배 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먹감나무를 통해 우리 지역의 전통과 가치를 알리고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져 감의 매력을 나눌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과 가을의 감동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1회 먹감나무 축제는 금천마을만의 특색을 잘 살린 축제인 것 같다며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준비한 축제는 금천마을의 특성을 알리는 동시에 주민 간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축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강력 추진
다음글
장수군,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사전심사청구제도’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