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2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3.20

장수군은 행정안전부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해당 평가에서 2023년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1년 만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장수군 거주 파독간호사가 독일에서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조치를 제공한 것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파독간호사 A씨는 독일의 연금을 받기 위해 생명확인서(생활증명서)’에 지자체 의 생존 및 실거주 여부 확인을 받아야 했으나관련된 업무처리기준이 없어 연금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

 

이에 군은 관계법령관련부처(고용노동부보건복지부행안부국민연금공단 등및 타 시군 사례를 조사하고 상위기관 사전컨설팅 등을 통해 자체 업무 기준 방안을 마련했고그 결과 A씨는 간편한 절차로 생존 및 실거주를 확인받게 돼 연금 수령을 계속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관련 조례·규칙 제·개정 ▲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활용 등을 통해 전 직원이 보다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개선했다.

 

최훈식 군수는 최근 군민분들께서 먼저 장수군 공직사회가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씀해주신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도전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공직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산서면 주민자치위, 상서산에서 환경미화 실시
다음글
장수군, 쓰레기 적정 분리배출 방안 읍·면별 집중 홍보 - 「청정고장, 깨끗한 장수 이미지 확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