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의회,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 장정복 의장 “소외된 이웃이나 도움의 손길 필요한 곳 없는지 늘 살피겠다” -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0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03.20

장수군의회(의장 장정복)가 지난 12일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에 2024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하며 이웃사랑과 나눔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장정복 의장은 임영옥 대한적십자사전북지사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회비를 전달하고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보건안전활동 등 인도주의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적십자사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이날 장정복 의장은 특별회비 전달식에 이어 적십자 관계자들과 기부문화 확산지역 봉사활동 활성화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은 후, “어려운 이웃의 고통을 나누고 희망을 전하는 적십자사의 활동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소외된 이웃이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없는지 늘 살피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의회는 지난 2022년 장정복 의장이 발의한 장수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활동 지원 조례를 통해 봉사활동 경비 지원과 공로 표창 등 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를 규정한 바 있다.

 

한편적십자회비는 전 국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국민 성금으로 공공의료 지원비지진수해산불 등 재난·재해 발생 시 재난구호 활동 지원비나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된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전 농가에 ‘장수만세’ 무상퇴비 30만포 확대 지원
다음글
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정기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