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장수군, ‘2024 참발효 페스타 장수’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6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024.11.27

장수군은 오는 23()부터 24()까지 2일간 장수누리파크 일원에서 ‘2024 참발효 페스타 장수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2024 참발효 페스타 장수는 장수군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대표 송남수)과 장수발효연구회(내일의식탁 장수캠퍼스대표 지현숙)에서 준비한 행사로 기후위기에 따라 올바른 식문화 정착과 발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농업문화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발효포럼에서는 장수의 장제주의 장남도의 장이라는 주제로 지역별 장의 특징과 기후변화에 대안적 식문화로서의 발효의 의미를 짚어보고발효맛 워크숍에서는 장수지역 고추장의 다양성과 전통주 페어링 그리고 간장과 신맛을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사례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유일의 발효식품 전문 시상식인 참발효어워즈로 선발된 수상작 전시·판매, ‘장수할머니의 감자고추장 만들기’ 등 상설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지현숙 대표는 이번 행사는 장수의 장과 전국의 장이 어우러지는 최초의 행사로 많은 사람들의 발효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장수군이 참발효’ 중심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기후위기가 우리의 일상에 위협이 되고 있는 지금발효와 같은 전통적인 방법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며 어르신들이 많은 장수에 건강한 먹거리건강한 식생활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고액‧상습 지방세 체납자 명단 공개
다음글
장수군, 만남의 광장에서 김장체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