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군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이 필요한 사항은 전자민원창구 또는 군수에게 바란다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글쓰기 및 수정 또는 삭제시 본인 확인을 위해 로그인에서 본인 인증을 한 후 이용해야 함을 안내합니다.

교통과 백은자(주무관)님 칭찬하고 싶어요

작성부서
임현주
조회수
309
작성자
임현주
등록일
2022.07.08

저는 전북개인(개별)화물협회에서 일하는 직원입니다.





저희 협회에서는 화물업무관련으로 전라북도 시·군 뿐만 아니라 타시·도의 화물 담당과도 통화를 자주 하게 됩니다.





 





장수군도 업무관련 협조로 통화를 자주하게 되고 도움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매번 그럴때마다 통화를 하게 되는 백은자(주무관)님의 친절함은 물론이고, 그 어떤 분들보다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계시기에





화물운송사업자(민원인)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과 준수사항등을 이행하여 안전운행이 되어 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설명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 부서건 민원을 덜 만들고 싶어하고, 가능한 쉽고 편하게 일하고 싶어 하는데 반해 장수군의 백은자(주무관)님은 화물운송사업자들을 제도권 안으로 끌어들이는 일을 소리없이 하고 계셨습니다.





민원인과의 다툼도 마다하지 않고 솔선수범하는 백은자(주무관)님을 보면서 협회 직원인 저도 많이 배우고 있기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어느 시·군이나 교통과는 살펴할 법이 많고 화물의 특성상 대폐차업무규정까지 숙지해야 하고, 대폐차에 따른 다양한 사례들, 신규허가와 변경사항에 대한 처리기간등 크고작은 민원인과의 마찰로 인해 담장자들이 교통과를 기피 부서라 여기고 힘들어서 해서 가능한 빠르게 교통과를 벗어나려고 하다는 것을 알게 모르게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외부에서 볼 때는 바뀐 담당자분들이 어느정도 화물법과 대폐차규정 및 업무를 숙지하고 일할만하면 담당이 바뀌게 되니 안타깝습니다.





그러다보니 담당자분들이 운수사업법이나 대페차규정등을 제대로 숙지하지도 못한 채 허둥지둥 급급하게 쫓기듯 일을 하는 것 같고 전문성 또한 없는 듯 합니다.





 





최근 남원시 차량을 대폐차서류 위변조하여 타시도에서 등록한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는 업자들이 화물담당자(허가계,등록계)의 잦은 이동으로 인해 업무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을 이용하여 업무에 미숙한 담당자를 대상으로 벌인 사례의 한 부분입니다.





 





등록계 담당자들이 국토부대폐차시스템의 조회 권한을 받아서 등록서류접수시 대폐차신고필증 발급 여부를 조회(보험가입 여부 조회처럼) 할 수 있다면, 등록계 담당자도 위변조 서류에 대한 불안함이 감소할 것이며 좀더 안전하게 일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저의 생각을 전합니다.





 





그에 비해 장수군은 기피부서인 힘든 교통과 업무임에도 불구하고 오랜기간 담당자 변동없이 전문성까지 갖춘 친절하신 백은자(주무관)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와룡휴양림에 근무하시는 저의 구세주🧚‍♀️박설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다음글
해당 게시물이 '자유게시판'(으)로 이동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