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2022년 장수군 청년창업 한마당&채용행사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787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2.12.26
첨부파일(1)
2022년 장수군 청년창업 한마당&채용행사 개최 사진

장수군은 21일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 장수군 로컬JOB센터와 함께 군청 군민회관에서 ‘2022년 장수군 청년창업 한마당&기업맞춤형 소규모 채용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수미엄마생각김치, ㈜에이알콘크리트, 밀알노인복지센터 등 장수군 내 5개의 기업체와 솜씨, 사계, 장금이부각, 소담화, 꼬모베어 등 7개 청년창업 업체가 참여했으며 취·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 및 군민 200여 명이 참여했다. 

 

장수군 지역 내 군민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현장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업체에 이력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구직 상담도 함께 이뤄졌으며, 장수군 내 청년 창업자들의 물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퍼스널 컬러를 이용한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 무료 증명사진 촬영 등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인·구직자 간의 만남의 장을 활성화해 향후 장수군의 고용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임대료, 시제품 개발, 홍보, 리모델링 등을 지원해 청년들이 꿈을 실현하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LH, 장수·계남 고령자복지주택 시행협약 체결
다음글
장수군, 2022년 4분기 민원처리기간 단축 우수공무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