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박용진 국회의원, 고향 장수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539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3.01.12
첨부파일(2)
박용진 국회의원, 고향 장수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사진(1)
박용진 국회의원, 고향 장수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사진(2)

박용진 국회의원이 고향사랑의 마음을 담아 장수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6일 장수군은 최훈식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가지고 박용진 국회의원이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용진 국회의원은 장수군 번암면 출생으로 성균관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을 졸업하고 제20대, 21대 국회의원(서울 강북구 을)으로 활동 중이다. 

 

박용진 국회의원은 “고향인 장수군에 깊은 애정을 가지고 항상 마음에 품고 살아가고 있다”면서 “이번 고향사랑기부금을 통해 고향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에 자발적으로 기부를 하고 자치단체는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혜택과 30% 범위 내에서 지역특산품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제도이다. 

 

고향사랑기부금으로 모인 기금은 지역 문화 예술 지원, 복지 청소년육성ㆍ보호사업,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주민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된다. 

 

최훈식 군수는 “기부를 통해 장수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돼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기부로 많은 출향인들의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 기부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지난해 12월 답례품으로 △장수사랑상품권 △사과 △한우 △오미자 △건나물세트 △고소애분말 △꿀 △구운소금 △홍삼 △흑도라지청 △곱돌절구 △꺼먹돼지세트 △된장 △쌀 △건표고버섯 △사과,토마토,당근 가공식품 등 장수군의 특색을 담은 20개 품목을 선정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2022년 4분기 민원처리기간 단축 우수공무원 시상
다음글
장수군수, 설명절 앞두고 APC 사과 수급 현장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