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6회 장수랑 사과랑 축제
2022.10.27.(목) - 10.30.(일) 4일간 장수군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 일원
  • 내 고향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일시 : 2023.1.1부터 시행
기부자: 개인(법인 기부 불가)
기부처 : 주소지 외 지자체(고향 등)에 기부가능 1인당 연간 500만원 이내
기부혜택 1.고향의 마음을 담은 답례품 제공
2. 세액공제 혜택(10만원 이하 소득세액 전액 공제/10만원 초과시 16.5%)
  • 실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조치
● 시 행 일: 2022. 5. 2.(월) ~
● 조정내용: 실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 조정방안: 50인 이상이 참석(관람)하는 실외 집회·공연 및 스포츠 경기 관람만 마스크 착용 의무부과
  ※ 의무상황 외 실외 마스크 착용이 권장되는 경우는 적극 권고
    ①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② 고령층, 면역저하자, 만성호흡기 질환자, 미접종자 등 코로나19 고위험군인 경우
    ③ 실외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거나, 50인 이상의 행사에 참석하는 경우
    ④ 다수가 모인 상황에서 일행과 최소 1m거리를 유지하기 어렵거나 비말 생성이 많은 활동을 하는 경우

1 2 3 정지 재생

장수군청

포토뉴스

최훈식 군수, 간부회의 혁신! “보고 아닌 심층적 대화로 행정의 효율성 도모”

기획조정실 22.07.19 265

최훈식 군수, 간부회의 혁신! “보고 아닌 심층적 대화로 행정의 효율성 도모” 사진(1)
최훈식 군수, 간부회의 혁신! “보고 아닌 심층적 대화로 행정의 효율성 도모” 사진(2)

최훈식 군수가 매주 월요일 진행되는 간부회의 형식을 바꿔 행정의 변화와 혁신을 이끈다.

 

장수군은 18일 간부회의부터 기존의 보고 형식에서 주요 현안 문제에 대한 심층적 논의 방식으로 변경해 진행했다.

 

이는 민선8기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를 열어가기 위한 시작으로 기존 월중‧주간 업무계획의 획일적 보고방식을 변경해 행정의 효율성을 증진하고 실무위주의 군정을 실현하기 위해서다.

 

최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이종훈 부군수를 비롯한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현안사업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회의를 이어갔다.

 

이날 회의에서 최 군수는 “이전 보고 형식의 업무보고는 추진업무, 주요일정 등 전 부서가 정례적‧획일적 업무보고로 현안사업 추진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처리가 힘든 부분이 있다”며 “주요 현안사업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부서 간 협조가 중요한 만큼 주요업무에 대한 논의를 통해 서로가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군은 이번 간부회의 형식이 변화함에 따라 협력부서 간 현안사업에 대한 업무 공유가 이뤄져 유기적 업무 네트워크가 구축돼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항상 강조했던 것처럼 행정이 변화하고 혁신해야 장수군에 미래가 있다”며 “혁신적 행정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를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만족도 조사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결과(참여인원:0명)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0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하고 있습니다.
매우만족
0
만족
0
보통
0
불만족
0
매우불만족
0
  • 담당부서 : 홍보팀
  • 담당자 : 문요한
  • 문의 : 063-350-2069

장수군 포토뉴스 QR코드

최상단으로가기 방문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