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장수군 번암면 수척 마을회관 준공식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604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2.09.19
첨부파일(1)
장수군 번암면 수척 마을회관 준공식 사진

장수군은 마을만들기 사업(3단계-자율개발)의 일환으로 번암면 수척마을에 신축한 마을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최훈식 장수군수를 비롯해 장수군의원, 단체장,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공로패 수여, 기념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척마을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만들기 자율개발 사업지구로 선정되어 사업비 5억원을 확보했으며 지난 8월 연면적 98.76㎡의 마을회관을 신축 완료했다. 신축한 마을회관은 수척 마을 주민의 문화, 복지 프로그램 운영과 주민들의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모임의 장소로 활용해 마을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수척 마을은 2018년도부터 장수군 단계별 마을만들기사업인 1단계 생생마을 사업, 2단계 장수마을조성 사업, 3단계 자율개발 사업까지 적극적 주민참여를 통해 공동체 활동 추진에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 수척마을회관 신축 준공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소중한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
 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마을이 전보다 더욱 발전하여 새로운 마을 목표를 가지고 더욱 더 앞으로 내실있게 나아가는 수척마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수군 마을의 지역경관 개선, 기초생활 기반확충, 역량강화를 위해 마을 만들기 사업을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AR 콘크리트,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일천만원 기탁
다음글
장계새마을금고,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에 장학금 삼백만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