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장수읍, 산서면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702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2.11.03
첨부파일(4)
장수읍, 산서면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사진(1)
장수읍, 산서면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사진(2)
장수읍, 산서면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사진(3)
장수읍, 산서면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사진(4)

장수읍 노인회가 주최하고 장수읍자율방범대가 주관한 ‘제26회 장수읍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가 10월 11일 의암공원 야외무대에서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최훈식 군수와 장정복 군의회의장, 박용근 전라북도의원, 양동혁 장수경찰서장, 김기완 장수읍장, 허윤종 장수교육장, 장수 농·축협장, 산림조합장 등 각급 기관·단체에서 참석했다. 

 

사전행사로는 진버들 고고장구 동호회 공연, 섹소폰공연이 흥을 돋구고, 기념식에는 노인발전에 공로가 큰 순경임(74세,북동 마을)씨가 대한노인회 장수군지회에서 모범상을 수여했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장수읍자율방범대(회장 서명호)가 장수읍노인회에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외에도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축하공연,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으로 즐거움을 만끽하는 장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여러 기관, 단체에서 후원하고 장수읍 자율방범대가 주관으로 풍성한 경로잔치가 됐다는 평이다.

 

최훈식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의 생활이 제약하다 보니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거라 생각한다”며 “오늘 행사로 어르신들이 어느 때 보다 흥겹고 즐겁게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후원단체로는 장수읍지역사회보장협의회, 장수읍이장협의회, 장수 농축협, 산림조합, 신농영농조합법인, 성암영농조합, 동남레미콘, 장수읍노인회장, 여러 단체에서 후원했다.

 

=========================================================================================

 

대한노인회 장수군 지회 산서면분회(회장 육동수) 주최로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가 10월 12일 산서초등학교 영대관에서 400여명의 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풍물단의 신명나는 공연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에는 장수군 노인회 오재영 회장을 비롯해 최훈식 군수, 김남기 의원, 박용근 도의원 등 관내 기관, 사회단체장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특히, 8년 동안 대표경로당 총무로서 누구보다 먼저 나와 경로당을 살핀 권석희(82) 씨가 모범상을 받았으며, 감사패는 대표경로당 회장으로서 회원들의 화합과 친목을 위해 헌신한 권희상(85) 씨가 수상했다. 

 

이어 2부에는 산서면 청년회 주관으로 맛있는 점심 식사와 함께 어르신의 흥을 돋울 트로트공연 등 축하 공연이 진행돼 어르신들에게 화합 한마당 축제의 시간을 선사했다. 

 

최훈식 군수는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발전과 번영은 많은 어르신들의 노고와 헌신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배우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의암주논개 제전 및 군민의 날 기념식’ 성료
다음글
도지사와 함께가는 가을 소풍(Saw-風) - 제1회 정책소풍 장수군에서 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