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장수군, 4월 저온피해 사과농가 대책 마련 노력 연일 현장점검 나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423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3.05.02
첨부파일(2)
장수군, 4월 저온피해 사과농가 대책 마련 노력 연일 현장점검 나서 사진(1)
장수군, 4월 저온피해 사과농가 대책 마련 노력 연일 현장점검 나서 사진(2)

- 농협중앙회장 저온피해 사과농가 현장방문 

 

장수군이 4월 이상저온으로 피해를 입은 사과 농가들을 연일 현장점검 하며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장수군에 따르면, 28일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김원철 이사조합장, 오정석 NH손해부사장, 김영일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장, 김용준 장수농협 조합장, 곽점용 장계농협 조합장과 함께 계남면의 한 사과 농가를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장수군에서는 3월 이상고온으로 가수 개화가 빨라진 상태에서 4월 8일부터 9일까지 평년보다 낮은 이상저온 현상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사과농가들이 냉해피해를 크게 입었다. 

 

군에 따르면 현재까지 파악된 피해는 584농가 451ha면적 과수원에 저온피해가 발생했다. 

 

이날 현장점검은 4월 저온피해의 대부분이 사과와 같은 과수류에 집중돼 있고, 농가의 대다수가 농협 조합원인만큼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이 직접 동행해 정확한 피해 규모와 상황을 파악하고 농가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농협 조합원들의 저온피해가 많이 발생한 만큼 행정과 적극 협력해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농협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 이상저온 현상으로 장수군 사과 농가들의 피해가 심각하다“며 ”군에서 피해 규모를 면밀히 파악하고 농식품부, 농협 등과 긴밀히 소통하며 농가들이 더 큰 피해를 입지 않도록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월 이상저온으로 인한 장수군 사과 농가 피해 확인을 위해 지난 27일에도 농식품부 박수진 농업정책국장과 김종훈 전라북도경제부지사가 장수군 장수읍에 위치한 사과 농가들을 방문했다.

목록

이전글
최훈식 장수군수, 익산국토청 찾아 장수군 20년 숙원사업 국도13호선 개선사업 건의
다음글
“장수 봄봄봄 봄이 왔어요” 2023 제1회 계남 장안산 봄나물 축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