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최훈식 장수군수, 익산국토청 찾아 장수군 20년 숙원사업 국도13호선 개선사업 건의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329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3.05.02
첨부파일(2)
최훈식 장수군수, 익산국토청 찾아 장수군 20년 숙원사업 국도13호선 개선사업 건의 사진(1)
최훈식 장수군수, 익산국토청 찾아 장수군 20년 숙원사업 국도13호선 개선사업 건의 사진(2)

최훈식 장수군수는 21일 이창희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을 만나 장수군의 20년 숙원사업인 국도 13호선 도로개량 사업을 제6차 국가 계획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날 방문은 국토부의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장수군의 필요사업인 국도13호·19호·26호선 도로개량 사업을 신청한 것과 관련해 그중에서도 장수군의 최우선 숙원사업인 국도13호선 개선에 대해 다시 한번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이뤄졌다. 

 

최 군수는 이날 이창희 청장을 직접 만나 장수군민들의 안전을 지키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국도13호선 개선사업이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반영돼야 한다고 건의했다. 

 

국도13호선은 국도로 승격된 이후 시설기준에 미흡해 매년 크고 작은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주민불안이 커지고 있는 상태로 도로 개선이 시급하다. 

 

이에 군은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국도13호선 도로개선의 국가 계획 반영을 위해 온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방문뿐만 아니라, 이 사업이 최종적으로 선정될 때까지 국가 부처 및 지역 국회의원 등을 지속 방문해 사업이 꼭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전주시, 전주승화원 현대화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장수군, 4월 저온피해 사과농가 대책 마련 노력 연일 현장점검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