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_현장포토

장수군, 제15회 농업인의 날 기념 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45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3.12.10
첨부파일(2)
장수군, 제15회 농업인의 날 기념 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사진(1)
장수군, 제15회 농업인의 날 기념 농업인 한마음대회 개최 사진(2)

럼피스킨병으로 잠정 연기됐던 제15회 장수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30일 한누리전당 산디관에서 열렸다. 

 

장수군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정영선)가 주최하고, 장수군 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류기행)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업을 영위하는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농업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훈식 장수군수와 장정복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박용근 전북도의원 및 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해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농업인 한마음 행사는 2009년 첫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이날 1부 기념식에서는 장수군 농업인 대상에는 ▲과수 부문 박정환(72세, 장계면) ▲축산‧임업 부문 육관수(72세, 산서면) ▲채소‧특작‧화훼 부문 한동근(64세, 장수읍) ▲식량작물 부문 한병목(62세, 천천면)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제28회 농업인의 날 유공 표창으로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장수군연합회 회장 류기행(59세, 계남면)씨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농업인의 권익 향상과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장수군 농업정책과 김명호 농업정책팀장과 농산유통과 정미선 팀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도 이뤄졌다. 

 

연이어 이뤄진 2부 행사에서는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최훈식 군수는 축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농업을 굳건히 지키고자 노력하는 농업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장수 농업 발전을 위해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발굴·추진해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장수군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목록

이전글
장수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장수가꿈’선포
다음글
장수군장애인체육회, 장수군 장애인체육상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