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취학통지서 병행 발급 홍보 안내
□ 운영 계획
◦ 행안부는 작년에 이어 ’23학년도에도 학부모가 정부24에서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를 온라인 발급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속 운영
□ 내용
➊ 기존 우편·인편 배부
◦ (대상) ‘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旣 방식대로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 발송
◦ (기간) ’22.12.13.(화)~12.20.(화) 8일간
➋ 인터넷 발급 서비스
◦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 서비스 불가
◦ (기간) ’22.12.2.(금) 아침 10시~12.12.(월) 밤 24시(11일간)
◦ (대상) ’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반드시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만 발급 가능
◦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 선택, 또는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