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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구제 및 권익보호 사업 운영기관 모집 공고

작성부서
민생경제과
조회수
1874
작성자
민생경제과
등록일
2024.01.24
첨부파일(1)

전북특별자치도 공고 제2024 - 131

 

소비자 피해구제 및 권익보호 사업 운영기관 모집 공고

 

전북특별자치도에서는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결할 수 있도록 취약계층 소비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및 지역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2024년도 소비자 피해구제 및 권익보호 사업」 운영기관을 아래와 같이 모집 공고하오니 전문성과 역량있는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4년 1월 22

 

전북특별자치도지사

1. 사업개요

 사업기간 : 2024. 4 ~ 12

 사 업 비 : 72,000천원(도비)

 수혜대상 전북특별자치도 소비자

 사업내용 소비자전문가 양성취약계층 소비자교육전북소비자대회 개최, 소비자이동상담실 운영소비자감시단자유공모 등

 

2. 세부사업내용 (단위 천원)


중점 분야

주요내용

대상

운영방법

예산()

소비가치 주도

소비자역량

강화

소비자전문가 양성

(20)

소비자단체 회원도민

소비자전문가 양성 교육을 통해 활동 전문가 양성 및 인적 자원 활용

32,000

취약계층 소비자교육

(140)

소비취약계층

교육청복지관 등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및 대상자별 맞춤형 소비자교육 실시

소비자정책

협력 강화

전북소비자대회 개최

소비자단체 회원도민

소비자 권익증진 유공자 표창 및 소비자단체 소통의 장 마련

7,000

신속공정한

분쟁해결

소비자이동상담실 운영(20)

도민

복지관전통시장축제장취약계층 주거지 등에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

6,000

거래환경

조성

소비자감시단 운영

(15)

특수거래업자

방문전화권유통신판매업자 대상 법규 준수여부 모니터링 실시

7,000

자유공모

소비자 피해구제활동 강화를 위한 소비자 권익증진 사업

20,000


3. 신청자격 및 선정방법

 신청자격

- 공고일 현재 전북특별자치도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소비자 관련 비영리 법인·*

소비자기본법 제29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12개 소비자단체로서 한국소비자

단체협의회로부터 회원자격을 득한 소비자단체 및 그 단체의 지부지회

※ 1개 단체에 도 공모사업 3개까지만 지원 가능

 

 선정방법

- (1차 서류평가신청서류 및 자격 등 공모 적합여부제출서류 누락여부 등 서류 및 현지 확인하여 부적합한 과제는 탈락 조치

- (2차 부서평가1차 선정단체 중 추진계획 발표 및 면접

* 2차 부서평가는 민간기관 전문가학계실무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평가

- (3차 최종평가전북특별자치도 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에서 최종 확정

 

 선정기준

- (단체역량인력운용계획의 적정성유사사업 수행실적수행책임자 전문성 등

- (사업내용) 사업의 독창성추진일정의 적정성실현가능성파급효과 등

(사업예산) 집행계획의 적절성구성항목의 구체성·적절성 등

 

4. 신청접수

 공고방법 전북특별자치도 누리집 (공고/고시)

 공고 및 접수기간 : 2024. 1. 22.(∼ 2. 8.() 18:00 (근무시간 내)

 접수방법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택배 및 우편 제출은 단체 간 형평성과 책임성 문제로 접수 불가

 문의(부서 및 담당자) : 전북특별자치도 일자리민생경제과(소상공인팀)

(담당자 문혜숙 주무관 ☎ 280-3256)

 

5. 제출서류

 2024년도 사업 신청서 및 계획서 각 1

 신청단체 자기소개서 1

 단체 등록여부 확인서류 1

 신청단체 회칙 또는 정관 1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공고문 참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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