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와 소비자가 수확의 기쁨과 함께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며 첫 수확한 건강한 농산물을 나누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와 연계한 여행코스입니다.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수확의 기쁨을 나누며 정성스레 수확한 건강한 농산물을 함께 즐기는 축제입니다.
축제기간 한우, 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 장수군 농특산물을 직접 맛보고 성장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장수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줄 것입니다.
장수 승마체험장
건전하고 재미있는 스포츠인 승마의 대중화를 위해 전국 최고의 시설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다.
아름다운 산악을 일망할 수 있는 봉황대 산록에 위치하는 장수승마체험장에서는 초보자도 교관선생님의 지도하에 승마를 즐길 수 있다. 규모가 31,361㎡ 의 부지에 실외마장 (888㎡), 희귀말전시장, 외승코스, 장수 가야 철마, 관리사, 마방(20칸)이 갖추어져 있고 승용 마 14두, 관상마 8두의 말을 사육하고 있다.
논개사당,의암공원
장수태생인 주논개는 임진왜란 당시 진주 촉석루 아래 흐르는 남강에서 기생으로 위장해서 왜장을 안고 순국하였다.
꽃다운 나이로 순국한 논개를 기리기 위해 1846년에 「촉석의기논개생장향수명비」를 장수현감 정주석이 세운 후 장수군민들의 손으로 논개사당을 1955년에 장수군 남산에 건립했다. 1974년에 현 위치에 의암사가 이건이 되고 의암사가 원래 있던 자리에는 논개의 호를 딴 정각 의암루가 자리를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