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글자크기

    글자크기 증가 글자크기 축소

장수군청

한훈 농식품부 차관, 장수군 사과 농가 직접 방문해 안정적인 생산 논의 …

작성부서
기획조정실
조회수
215
작성자
기획조정실
등록일
24.02.07
첨부파일(2)
한훈 농식품부 차관, 장수군 사과 농가 직접 방문해 안정적인 생산 논의 … 사진(1)
한훈 농식품부 차관, 장수군 사과 농가 직접 방문해 안정적인 생산 논의 … 사진(2)

- APC(거점산지유통센터)와 계남면 농장 직접 방문해 점검

 

장수군은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지난 29(장수군 APC(거점산지유통센터)와 계남면 사과 농가를 방문하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지난해 냉해 등 여파로 생산량이 줄어들며 가격이 폭등한 사과 등 과일류 가격의 안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이날 간담회는 한훈 차관과 최훈식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농작물재해보험 개선 사항 및 운영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고과수 생육관리 지원계획 등을 안내하였다또 농사 방문 현장에서는 사과 농가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장수 사과가 지난해 이상기후와 냉해로 피해가 컸던 만큼 생육 상황 등을 직접 점검했다.

 

농식품부는 올해부터 사과배 등 주요 품목에 대한 생육 관리에 나섰다올해부터 사과배 등 품목이 자연재해로 피해를 보는 경우 지급되는 착과감소보험금의 기본보장 수준도 50%에서 70%로 높이는 등 농가 안전망도 강화하기로 했다.

 

한훈 차관은 지난해 냉해와 탄저병 등으로 주요 과일의 생산량이 감소하는 등 피해가 컸다, “올해는 다양한 방법으로 생육 관리를 지원해 안정적으로 생산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계속되는 농업 재해로 장수군의 대표 농산물인 사과의 피해가 큰 만큼 시설 재배로 변환하여 재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란다.”며 장수군과 농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목록

만족도 조사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결과(참여인원:0명)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0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하고 있습니다.
매우만족
0
만족
0
보통
0
불만족
0
매우불만족
0
  • 담당부서 : 홍보팀
  • 담당자 : 전수환
  • 문의 : 063-350-2069
방문자통계
이용자별 메뉴